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Windows

USB 장치 인식 실패 문제 해결방법

by 희품 2009. 11. 14.
반응형

  USB 장치 인식 실패로 문제 겪는 분, 많이 계신가요?
  며칠 전 핸드폰 사진 옮기다가, 이 문제로 삽질 좀 하다가, 문제 해결하는데 애 좀 먹었습니다.
  블로그 검색해보면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역시 컴퓨터마다 증상이나 원인이 다를 수 있어서 문제가 되기도 하지요.

  서론은 됐고, 바로 해결방법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USB 포트 변경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일반 컴퓨터는 본체 앞, 뒤로 몇 개 있는데 바꿔서 꽂아 보십시오.
  (드라이버 충돌이나, USB 포트 불량 등일 때, 갑자기 안될 때, 등)

2. 전원 차단
  가장 많은 사람이 해결되는 방식입니다.
  USB를 컴퓨터에서 빼고, 컴퓨터를 끄고, 멀티 탭 등으로부터 본체와 연결된 코드를 뽑거나, 스위치를 내린 후(이게 더 낫겠죠.) 일정
후(이게 더 낫겠죠.) 일정 시간, 급한 일이 아니라면 그냥 밤에 작업해두고 아침에 전원 공급해 주시면 됩니다.
  길게는 몇 시간, 짧게는 5분 정도 차단해주는 걸로 USB 포트가 정상적으로 인식하게 되는 예도 있습니다.

3. USB 케이블 교체
  USB 케이블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분의 케이블이 없는 경우, 다른 방법을 먼저 시도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4. 충돌 원인 드라이버의 삭제 및 재설치
여분의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원인 프로그램을 제거하시고, 필요한 드라이버만 설치하시고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은 핸드폰을 예로 들었습니다.



5. 장치관리자에서 USB 드라이버 삭제 및 재설치
내용 출처 http://blog.naver.com/feeling2you?Redirect=Log&logNo=120062506815


  내 컴퓨터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 하드웨어 - 장치관리자에서
그림과 같이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의 하위 메뉴들(27C8, 27C9, .. ) 을 모두 오른쪽 클릭, 사용 안함으로 하시고 나서 재부팅, 하나씩만을 사용함으로 하시고 나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USB2가 붙어 있는 것을 먼저 사용함으로 해보세요.)
  이 방법의 자세한 내용은 출처 사이트를 확인해 주세요.

그 외 메시지는 안 뜨나 인식을 안 하는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각 장치 회사의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시고, 핸드폰 같은 경우 USB 기능을 활성화해야 인식을 하는 일도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등에서 꼭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역시 중요한 것은 예방이겠죠?



다른 획기적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추가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