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과 문화 리뷰/만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

by 희품 2009. 12. 2.
반응형

  나노하 3기입니다. 역시, 같은 시리즈는 포스팅을 하던, 리뷰를 하던, 묶어서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A's 마지막 이후, 6년이 흘렀을 때를 현재라고 할 때, 4년 전 하야테는 항공 화재 사건을 맡게 되었고, 나노하와 페이트는 하야테에게 놀러 왔다가 사건을 돕게 됩니다. 아마, 나노하는 집을 버린 가출 소녀인가 봅니다. 음, 어쨌든 108부대 소속 겐야 나카지마의 두 딸 긴가 나카지마와 스바루 나카지마가 공항에 갇혔을 때, 페이트와 나노하가 구출을 하게 됩니다. 스바루는 이 날부터 나노하를 존경하게 됩니다. 음, 제2의 주인공이죠.
  항공 화재 사건 이후, 나노하, 페이트는 자신의 부대를 가지고 싶다는 하야테와 함께 새로운 부대, 기동 6과를 설립하게 되고, '로스트 로기아'의 수색과 회수를 주 임무로 활동하게 됩니다.

  등장인물 소개

더보기


타카마치 나노하(Nanoha Takamachi)
성우 : 타무라 유카리(田村ゆかり)
  밝고 활달한 성격의 정의감이 넘치는 소녀. 집을 버리고 시공관리국에 자리를 잡은듯합니다. 친구 사이인 하야테가 만든 새로운 부대 기동 6과에 교관으로 가게 됩니다. 6과의 멤버들에게는 엄하면서도 자상한 교관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페이트 T. 하라오운 (Fate Haraoun)
성우 : 미즈키 나나(水樹奈奈)

  나노하의 오랜 친구. 얼핏 보기에는 조금 차가워 보이는 인상을 받지만, 상냥하고 온화한 분위기. 자신처럼 고아나 마음에 상처를 입은 아이들의 후원자가 되어서 그 아이들을 돌보아 주고 있습니다.


야가미 하야테 (Hayate Yagami)
성우 : 우에다 카나 (植田佳奈)

  시공관리국에서 현재는 수호기사 볼켄릿터와 함께 기동 6과의 대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장난을 좋아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입니다. 칸사이 사투리를 사용합니다. 성왕교회의 기사 카림 그라시아와 베롯사 아코스와 친분이 두텁습니다.


스바루 나카지마 (Subaru Nakajima)
성우 : 사이토 치와 (齋藤千和)

  나노하를 동경하여 시공관리국에 들어온 소녀. 격투전이 특기이지만, 보기와 달리 성격은 꽤 내성적입니다.



티아나 란스터 (Teana Lanster)
성우 : 나카하라 마이 (中原麻衣) 

  집무관이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기동 6과에 들어온 소녀. 스바루와는 마법학교 시절부터 친한 친구 사이입니다. 권총형 디바이스인 '크로스 미라주'를 애용하며, 중거리 사격전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에리오 몬디알 (Erio Mondial)
성우 : 이노우에 마리나 (井上麻里奈)

  어떤 사건을 계기로 페이트의 보호를 받게 된 고아 소년. 온순하고 자상한 마음씨를 지닌 소년입니다. 다른 사람을 지킬 수 있는 멋진 기사가 되는 것이 꿈이랍니다.



카로 르 루시에 (Caro Ru Lushe)
성우 : 타카하시 미카코 (高橋美佳子)

  용과 함께 자라온 소수민족 마을에서 태어난 소녀. 어떤 사정 때문에 마을을 떠나 에리오와 마찬가지로 페이트의 보호를 받게 되었습니다. 용 소환사로 두 마리의 용을 사역하고 있습니다.


시그넘 (Signum)
성우 : 시미즈 카오리 (淸水香里)

  볼켄릿터(ヴォルケンリッター,Wolkenritter)의 장으로서, 미드칠더식과는 다른 베르카의 마법을 사용하는 기사입니다. 성실하고 올곧은 성격으로, 한 치의 어긋남도 없이 기사의 정신을 지키며 수호자로서의 임무를 다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지닌 캐릭터입니다.


비타 (Vita)
성우 : 사나다 아사미 (眞田アサミ)

  볼켄릿터의 일원으로 자유분방하고 제멋대로인 성격의 소녀.
  제멋대로이긴 하지만, 본심은 착하고, 책임감이 강합니다.



샤마르 (Shamal)
성우 : 유즈키 료카 (柚木涼香)

  볼켄릿터의 일원. 상냥한 성격에 존재감이 희미한 편.




자피라 (Zafila)
성우 : 이치죠 카즈야 (一条和矢)

  볼켄릿터의 일원. 과묵한 성격. 늑대형과 인간형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동료를 위하는 마음이 큽니다.



리인포스 Ⅱ (Reinforce Zwei)
성우 : 유카나 (ゆかな)

  리인포스1이 남긴 엠블릿을 시공관리국이 유니즌 드라이버로 만든 것으로, 활발하고 귀여운 성격. 하야테 말고도 다른 볼켄리터 기사들과의 유니즌도 가능합니다.



긴가 나카지마 (Ginga Nakajima)
성우 : 키가와 에리코 (木川絵理子)

  스바루의 언니. 108부대 소속의 육전마도사. 스바루에게 격투 기술을 가르쳐 준 스승이자, 언니(?)입니다.



겐야 나카지마 (Genya Nakajima)
성우 : 오오카와 토오루 (大川透)

  스바루의 아버지로 108부대 소속. 어머니가 없는 긴가와 스바루 자매를 훌륭하게 길러내었고, 지금도 두 사람의 성장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샤리오 피니노 (Shario Finieno)
성우 : 이토 시즈카 (伊藤靜)

  기계 다루는 것을 좋아하는 통신사로, 디바이스 마스터로서도 실력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그리피스와는 어릴 적부터 친구 사이.



바이스 그랑세닉 (Vice Granscenic)
성우 : 나카무라 유이치 (中村悠一)

  무장대 소속의 파일럿. 이전 볼켄릿터들과 몇 번에 걸쳐 임무 수행을 함께한 적이 있어, 이를 계기로 기동 6과로 초빙되었습니다. 예전엔 에이스 저격수였다고 합니다.



그리피스 로우란 (Griffith Lowran)
성우 : 야나이 히토시 (箭内仁)

  본국 제독 레티 로우란(A's에 나온 적 있음.)의 아들. 기동 6과에서는 하야테의 부관으로서 지휘관 보좌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로노 하라오운 (Chrono Harlaown)
성우 : 스기타 토모카즈 (杉田智和)

  어머니의 뒤를 이어 함장으로 승격된 소년. 입양된 페이트의 오빠입니다. 어머니가 움직이던 함선 아스라는 수명이 다해 폐기될 절차를 밟고 있었으므로, 다른 함의 함장이 되었습니다.


카림 그라시아 (Carim Gracia)
성우 : 타카모리 나오 (高森奈)

성왕교회의 교회기사단에 소속되어 있는 기사. 하야테와는 오랜 친구 사이이며, 기동 6과를 설립할 때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별한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베롯사 아코스 (Verossa Acous)
성우 : 오노 다이스케 (小野大輔)

  시공관리국 본국조사관. 크로노와는 신뢰로 맺어져 있는 친구 사이. 어릴 적부터 교회의 보호를 받아 지내면서, 카림과는 의형제처럼 자랐습니다.



루키노 리리에 (Lucino Liilie)
성우 : 유카나 (ゆかな)

  원래는 '아스라'에서 근무하던 통신사. 6과에서는 아르트와 함께 관제, 통신 부분을 담당하는 '롱 아치'의 멤버로 일하고 있습니다.



알토 크라에타 (Alto Krauetta)
성우 : 마스 노조미 (升望)

  정비원. 바이스와 마찬가지로 예전에 볼켄릿터와 임무를 함께 한 적이 있었기에, 이를 인연으로 기동 6과에 오게 되었습니다.



샷하 누에라 (Schach Nouera)
성우 : 사카타 카요 (阪田佳代)

  카림을 따르는 성왕교회의 수녀. 교회에서 나와본 적이 없어 세상 물정에 어두운 카림을 돌보고, 보좌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제일 스칼리에티 (Jail Scaglietti)
성우 : 나리타 켄 (成田劍)

  기동 6과가 담당하는 '레릭 사건'에 깊이 관여되어 있는 듯한 기술자로, 정체는 비밀. 불법적인 연구나 인체 실험 등 이곳저곳에서 지명수배를 받는 차원수준의 중대한 범죄자입니다.


루테시아 (Lutecia)
성우 : 쿠와타니 나츠코 (桑谷夏子)

  제스트와 함께 여행을 하는 소환마도사. 말수도 극히 적으며, 감정을 겉으로 표현하는 일도 거의 없습니다. 무언가를 찾고 있기 때문에 스칼리에티에게 협조합니다.



제스트 (Zest)
성우 : 아이자와 마사키 (相沢正輝)

  루테시아와 함께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스칼리에티는 그를 '기사 제스트'라 부르지만, 일신에 대한 것은 일단 비밀.



아기토 (Agito)
성우 : 카메오카 마미 (亀岡真美)

  루테시아, 제스트와 함께 여행을 하는 조그만 소녀.
린포스 2와는 달리, 베르카식 유니즌 드라이버. 성격은, 음 비타를 닮은듯합니다.(?)



비비오
성우 : 미즈하시 카오리 (水橋かおり)

  기동 6과의 주요 임무인 '렐릭' 사건 현장에서 구조된 수수께끼의 소녀. 나노하와 페이트를 엄마라 부르며 잘 따릅니다.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스트라이커즈[魔法少女リリカルなのは Strikers] 입니다.

  캐릭터가 상당히 많이 추가 돼서 나옵니다. 다양한 교훈, 화려한 액션과 감동적인 내용, 깔끔한 해피엔딩까지.

  음 어쨌든, 이번 글은 간단한 소갯글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