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Windows

윈도우 로고키 단축키 팁

by 희품 2009. 1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만화책이든, 소설책이든, 교육책이든 읽는 중이라 리뷰든, 감상문이든 쓸 수가 없어서….
  많이 중복된 팁 하나 올립니다.

Ctrl 옆에 윈도우 로고 키(창문)를 이용한 단축키입니다. 잘 쓰면 아주 유용하니, 모르시는 분은 한 번 써보세요.
신선한 표현(?) 위해 윈도우 로고 키를 창문이라는 유치한 용어로 대체해서 써보겠습니다.

[창문]  단독으로 눌렀을 때. 시작메뉴를 표시하거나 숨김. 풀 화면 작업하다 바탕화면으로 나와지곤 하죠.

[창문 + M] 모든 창을 최소화합니다.
[창문 + D] 바탕화면 표시. 모든 창을 최소화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바탕화면을 보여주기 위해 모든 창을 최소화한다고 보면 됩니다. 자주 쓰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


[창문 + shift + M]
최소화된 창을 이전크기로 복원합니다.
----->


[창문 + E] 탐색기를 엽니다.
[창문 + F] 파일이나 폴더를 검색하는 창을 띄웁니다. (왼쪽)
[Ctrl + 창문 + F] 네트워크에서 컴퓨터를 검색합니다. 웬만해선 안 쓰입니다. (오른쪽)
[창문 + R] 시작 메뉴의 실행 대화상자를 엽니다.
[창문 + Tab] 작업 표시줄 창 막대 단추 순환 명령입니다. 블록 지정된 곳에서 엔터 치면 활성화됩니다.
 창문(로고 키)을 누른 상태에서 Tab 키만 살짝살짝 눌러주시면 됩니다.


[창문 + Pause/Break] 시스템 등록정보 대화상자를 엽니다. 굳이 내 컴퓨터 오른쪽 클릭 속성 안 해도 됩니다.
[창문 + U] 유릴리티 관리자를 엽니다. 돋보기나 화상키보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문 + F1] 도움말 대화 상자 열기입니다. 자주 안 씁니다.
 [창문 + L] 사용자를 전환합니다. 전원은 꺼지지 않으니, 왕 중요한 작업(?)이 아니면 잘못 눌러도 당황하지 마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