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과 문화 리뷰/만화

[네이버 웹툰]개장수 - 김규삼, 할아브의 시작, 하이브 프리퀄 추천 웹툰

by 희품 2020. 1. 27.
반응형

하이브의 프리퀄! 곤충에게 지배당한 세상, 그 시작과 끝에 개장수가 있다.

연재 사이트 : 네이버 웹툰
연재 날짜 : 2019.06.04 ~ 2019.12.31(31화 完)
장르 : 스토리, 판타지, 액션
글/그림 : 김규삼
기타 : 하이브 프리퀄

- 하이브 리뷰 바로 가기

 

[네이버 웹툰]하이브 - 김규삼, 거대 곤충의 시대, 그리고 전쟁

하이브(HIVE), 거대 곤충과 인간의 전쟁 원시시대로 돌아간 지구의 대기 상태, 산소 방출이 늘어나면서 곤충이 거대화되었다는 설정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벌레들이 거대화되어 사람들을 잡아먹고, 사람들의..

fosterahope.tistory.com

스포 주의!

하이브 떡밥 회수와 역사의 시작

네이버 웹툰 하이브(1, 2), 하이브 3이 완결되면서 떡밥 회수를 위해 나온(?) 웹툰입니다. 우연한 시기상으로 노블레스 프리퀄 알파 이후 바로 나오게 되었는데, 당시에 퀄리티 비교를 통해 확연한 차이를 증명했던 웹툰이죠.

거대 곤충과 인간의 전쟁을 다루는 하이브 시대가 되기 직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하이브에서 맹활약을 했던 개장수가 주인공으로 나와서 이야기를 진행하는 내용입니다.

개장수가 완결되었으니, 이제 하이브 4나 개장수, 과장 일행과 제너두의 경쟁을 다루는 웹툰이 곧 나올 테니 기대가 되네요.

개장수는 제너두의 정체가 어렴풋이 드러나면서 전쟁을 치를 준비를 하다가 이야기가 마무리된 하이브에서 개장수와 관련된 복선들을 많이 풀어주는 역할을 하는 웹툰입니다. 여러 가지로 작품의 기획이 대단하다고 느껴졌죠. 하이브 시작에서 주인공이 살 수 있었던 백린탄의 떡밥까지도 풀어주고 마무리되었습니다.

프리퀄을 프리퀄 답게

실력 있는 웹툰 작가, 전문가는 다르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프리퀄 웹툰답게 등장인물이 필요한 인물만 나오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개장수와 링, 제너두와 멤피스 딱 한 사건을 통해 대부분의 궁금증을 자연스럽게 해소하고 이야기를 풀어내니, 흐지부지 끝나는 웹툰들에 비하면 정말 감탄이 나오죠.

개장수의 재미

김규삼 작가가 그려내는 개그코드는 개장수를 통해 더 극대화되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적 머리에 총을 쏜 후에 안 죽으니까 협상하자는 대화에서, 상대의 강함에 겁을 먹은 상태가 아닌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듯한, 장난이 섞인듯한 상황을 그려낸다는 것은 독자의 (개장수가 당연히 쉽게 상황을 해쳐 나갈 것이라는) 선입견을 만들어놓지 않으면 불가능한 이야기이죠.

하이브 웹툰의 마지막 적, 친과 개장수와 알고 있던 링의 에피소드를 그려내고 있는 개장수. 그 안에 풀어나가는 떡밥과 개그, 액션 등 프리퀄 작품 하나에 많은 것을 담은 웹툰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이브의 외전이자 결말을 알고 시작하는 프롤로그 같으면서도 메인 이야기 같은 개장수 웹툰. 하이브를 보실 예정이거나 보셨던 분이라면 꼭 보셔야 할 추천 웹툰으로 소개드리겠습니다.

반응형